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교육정보

교육정보

광동성 및 섬서성 교육 정보 게시판 입니다.

북경사범대학 부설 동관시 한림학교 한국부 개교 설명회
제목 북경사범대학 부설 동관시 한림학교 한국부 개교 설명회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4-08-17 04:41:29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931
  • 평점 0점


최고의 입시명문을 꿈꾼다.


동관 상공회의 주관으로 설립된 한림학교 한국부가 9 1일 개교를 앞두고 있다. 이에 즈음하여 2014 5 13일 오후 2시 동관시 한국상공회의 주관 하에 상공회 강당에서 학교운영 및 특례입시 전략에 관한 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궂은 날씨에도 강당을 가득 메운 학부모들과 상공회 회장단이 참석하였다. 김기선 상공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이종식 상공회 회장과 김영상 수석부회장 등 참석자 인사에 이어 본 설명회가 시작되었다. 이 자리에서 이종식 상공회장은 세계적으로 교육열이 높은 우리 민족의 특성상 교민들이 간절히 바라던 학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상공회 차원에서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피력하였다. 내용전달 위주의 사무적인 타 설명회와는 달리,

본 설명회는 자녀교

육에 있어 학부모들과 교감하는 소통의 장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마땅한 교육의 장이 부재한 동관지역에 양질의 교육을 갈구하는 학모부의 갈증을 시원하게 풀어준, 앞으로 한국부를 이끌어 갈 이승이 교장의 확실한 비전 제시와 학부모의 공감이 함께한, 뜻 깊은 자리였다.

명망과 역량을 갖춘 이승이 교장은 한국교육의 1번지 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20여년 넘게 입시교육에 몸을 담은 관록 있는 전문 입시전략가이다. 그는 한국에서 괄목할 입시성과를 거두어 이미 최고 수준의 입시전문가요 국어 및 논술 전문 강사로서 위치를 굳힌 바 있다. 이런 그의 역량은 이곳 중국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되고 있다. 2년 전 중국 심천으로 자리를 옮긴이래 재외국민특별전형 지도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승이 교장은, 울림공감을 낳고, 공감감동을 낳고, 감동반응을 낳고, 반응변화를 낳습니다. 변화는 세상을 바꾸는 힘이며, 내일을 가꾸는 양분입니다. 울림은 학생과 교사가, 학부모 및 교민사회와 학교가 서로에게 위로가 되고, 서로를 감사고, 서로를 북돋아주는 소통의 방법입니다. 이라고 역설한다. 이런 참된 교육을 실현할 진정한 명품학교를 운영하는 것이 그의 목표 중의 하나이다.    

결정적으로 동관에 한국부가 개설된 계기는 입시교육 여건이 불리한 이 지역에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분투하는 동관 상공회의 취지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명품학교를 세우고자 하는 이승이 교장의 포부가 맞물려 이루어졌다. 본 학교의 설립은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 우선 입시 경쟁력을 올리는데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배움 공동체를 형성하는 동시에 교민사회와 문화공동체를 이루어 보다 넓은 교육의 이념을 실현하는 것을 그 목표로 삼고 있기 때문이다.

  세상을 품어라! 내일을 가꿔라!를 기치로 울림(ECHOS)이 살아있는 명품교육을 지향하는 이 학교가 동관에 새로운 교육의 장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동관을 위시한 모든 해외한인사회에서 교육의 메카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문의 (0769) 2305 6225

136-2264-5987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0 / 200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