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교민동정

교민동정

교민동정 게시판입니다.

NOV Cafe 심천 화교성
제목 NOV Cafe 심천 화교성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5-01-25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2778
  • 평점 0점


교민세계: 안녕하세요. 두분의 사장님이 모두훈남 훈녀 시네요. 교민 분들께 인사 부탁 드립니다.

노브: 안녕하세요. 저희 노브를 찾아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교민세계: 최근 한국식당들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많은데, 이곳 NOV는 특별히 중국 직원을 쓰지 않고

한국 직원들만 일한다고 해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먼저 소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노브: . 저희 노브는 2008 11월에 오픈하였고, 이에 11 November에서 글자를 따서Nov라는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벌써 5년이란 세월을 심천에서 교민들과 함께 많은 추억을 만들어 온 것 같네요.

 

교민세계: 인터뷰시기와 5주년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졌네요. 축하드립니다. 혹시 특별한 이벤트라도 생각하고 계십니까?

노브: 안 그래도 이번 5주년에는 그간 저희 가게를 사랑해주시고 자주 이용해주신 고객분들께 추첨을 통한 선물을 드리고자 하고있습니다.

 

교민세계: 해외에서 5년이란 세월은 결코 짧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5년간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노브: . 일단 저희 가게에 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기자기한 예쁜 소품들과 편안한 카페 분위기 속에서 한국 분들이 좋아하는 치킨

그 맛 그대로 드리기에 꾸준히 방문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해외의 특성상 맛집 찾기가 어려운 것도 있겠지만요.

 

교민세계: 한국인 알바생을 굳이 쓰는 이유가 있으십니까? 

노브: 한국 알바생만을 고집하는 이유라면 저희 영업 방침입니다. 교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한국정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 심천에 처음 입성한분들, 즉 중국어를못하시는 분들이 낯설어하지 않도록 한국 알바생을 쓰는 것입니다. 음식 먹으러 왔는데 주문하면서 스트레스 받으면 안 되잖아요. 그리고 중국에서 한국학생들이 시급 문제로 알바 찾기도 쉽지 않으니, 그 친구들에게 작은 기회를 주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쉽지는 않았지만 계속한국 학생 알바를 두는 것입니다.

 

교민세계: 제가 느끼기에도 한국 친구들이 중국 친구들 2~3명 몫은 충분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식당 사장님들도 참고할 만한 좋은 부분인 것 같아요.  그런데 노브 카페라고 되어있는데 메뉴에 커피는 없는 것 같네요.

노브:  분위기가 카페 분위기라 그렇고요. 저희가 낮에 오픈을 안 하거든요. 그래서 커피숍인데 커피를 판매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식사 후에 요청하시면맛있는 베트남 원두커피를 제공해 드립니다. , 저희가 지리적으로 찾기 힘든 위치에 있고, 배달도 하지 않거든요. 요즘은 배달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아 배달을 다시 시작할까 고민 중에 있습니다.

 

그외, 다른 일반 한국식당과 달리 밤에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기에 낮시간에 영업을 하지 않고 저녁 6시부터 오픈을 하고있습니다. 가끔 단체로모임을 하실때 열분 이상 예약을 하시면 고객분들의 편의를 위해 오픈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낮 예약이 많아진다면 정식으로 오픈을 하는것도 고려해볼 만 하겠죠.

 

저희가 최초로 멀티샵으로 허가를 받아서 옷 가게도 함께 하는데 생소한 분위기에 어색해하시는 분들도계셨는데, 이제는손님들도 멀티샵 개념에 익숙해지셔서 저녁에 한잔 하러 오셔서 옷도 같이 고르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교민세계: 항상 느끼는 거지만 이곳의 치킨 요리는 정말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인이 정말 사랑하는대표 메뉴가 치맥(치킨&맥주)이죠. 비결이 있으신가요?

노브: 매일 신선한 생토종닭을 깨끗한 가정용 기름을 사용해서 튀겨내고, 보기 좋은 게 맛도좋다고 하여 음식의 데코레이션도 각별히 신경을 씁니다. 그 예쁘게 담긴 음식들을 비주얼 좋은 알바생들이 서빙을 하여주니 손님들이 더더욱 좋아하는 것 같네요.

 

교민세계: 알바생들도 외모를 보고 뽑으시는군요. 실은 이것도 정말 중요하거든요.

똑같은 음식도 누가 어떻게 가져다 주는지도. 그리고 이렇게 좋은 마인드로 운영하시니 골수 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노브: 세상의 모든 것에는 다 인과율이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뿌린 대로 거두는 법이지요. 저희가 늘 좋은 재료와 좋은 분위기 속에서 손님을 접대하면 그게 다 매출로 나타난다고생각하거든요. 세상에공짜는 없다고 생각해요.

 

교민세계: . 맞습니다. 직원들에게 한국식 서비스 교육을 시켜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는 업소들이 더 많죠.너무 안타까워요.  

그리고 다른 추천 메뉴들은 뭐가 있을까요? 다 맛있다고는 하지마시고요. ㅎㅎㅎ

노브: . 저희 ‘오뎅탕’’불닭/치즈불닭’’홍합탕’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모듬 소시지 철판구이가 새로 나왔는데, 다양한 종류의 고급수제 소시지와 파인애플, 양파, 버섯 등 각종 야채를뉴질랜드 버터로 철판에 직접 구워 먹는 철판 요리 입니다. 또 부대찌개는 의정부 부대찌개에 사용되는 덴마크 수입 햄과 독일 직수입재료를 사용한 수재 소시지,부대 찌개용 콩, 베이컨, 치즈 등 풍부한 재료를사용해서 심천에서 접할 수 없었던 제대로 된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으실 겁니다.

 

교민세계: 얘기만 들어도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네요. 심천 교민들이 자주 하는 말이 ‘맛집이 없다.

편하게 맥주 한잔하러 갈 집이 없다.’인데그 가려운 부분을 노브가 정확하게 긁어주는 것 같아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노브: . 늘 초심을 잃지 않는 노브, 그리고 여러분들께 더더욱 사랑 받는 노브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교민세계: 이상으로 노브와의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기:

요식업으로 해외에서 성공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손님들께나가는 음식 하나하나에 신경 쓰고, 진정한 한국 음식에 대한 자신감 및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한국 사람은 물론이요, 중국 사람들에게도충분히 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에서 한국 식당 사장님들은 한국 요식업의 대표라고 생각하시고 내가 제공하는 음식들이 중국인에게어떻게 비춰질까도 생각하는 마음으로 운영한다면 이 훌륭한 한류 속에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식업의 사장님들은 현재 운영하는 시스템을 다시 한 번 돌아보시길 바라옵고, 안된다는 마음보다는“어떻게” 라는 생각으로, 어떻게하면 더 좋은 서비스와 맛을 제공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많이 하셔야 존경 받는 식당 사장님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곳 중국에서 더많은 발전/더 나은성공을 거둘 수 있길 기원하면서 마치겠습니다.

 

첨부파일 21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