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좋은칼럼

좋은칼럼

좋은 칼럼과 기타칼럼 게시판입니다.

다크써클
제목 다크써클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4-04-18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059
  • 평점 0점

장시간 컴퓨터 작업과 잦은 야근 디지털 세상에서 눈은 혹사 당하고 있다. 눈만 봐도 사람의 생각과 건강을 읽을 있을 정도인데 주위가 퀭하고 어두워 있다면 다크서클 치료에 신경을 써야 한다.

다크서클은 단순한 피부장애가 아니다. 한방에서 눈은 간이 지배하지만 눈꺼풀은 비위장에 속한다. 비위가 좋지 않거나 만성 위염이 있는 경우, 혹은 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다크서클이 생기게 된다. 대개 만성적인 피로가 누적된 사람이거나 혹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지니고 있는 환자들에게 보이는 증상이다. 따라서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서는 비위나 장부터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

다크서클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눈의 피로를 풀어 주어야 한다. 눈을 감고 눈동자를 , 아래, 옆으로 돌려준다.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은 혈액이 밑에 고이는 것을 부추길 아니라 색소침착을 불러올 있으므로 눈을 비비지 않도록 한다. 10시에서 새벽2 사이는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때이므로, 이때 충분한 숙면을 취해 피로를 풀어 피부재생 시간을 갖도록 한다.

페이스 요가는 다양한 표정을 통해 쓰지 않는 얼굴의 근육까지 움직여주기 때문에 꾸준히 해주면 불필요한 지방은 줄고, 피부에 탄력이 생겨 주름을 예방할 있다. 또한 혈행이 좋아져 부기가 빠지고 다크서클로 칙칙해진 얼굴에 안색이 밝아지는 효과도 얻을 있다. 평소 사용하지 않아 굳어진 근육이 이완되면서 보다 자연스럽고 밝은 인상을 갖는데도 도움이 된다.

가장 쉬우면서 간단한 페이스 요가로는아에이오우발음 하기다. 입을 크게 벌려아에이오우 반복해주는 것인데, 표정을 최대한 크게 당기고 늘여주어야 평소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할 있으며, 불필요한 살이 빠지고 탄력이 살아난다. 시간이 때마다 틈틈이 해주면 주름을 예방하고 굳은 표정을 풀어 편안한 인상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정명혈은 양쪽 안쪽의 오목한 뼈를 손가락으로 눌렀을 콧속에 통증이 느껴지는 지점이다. 주위의 혈액순환과 관계가 있어서 충혈된 눈은 물론 다크서클에도 효과적이다.

승읍혈은 눈동자가 정면을 바라보았을 눈동자 아래 중간지점의 경혈점으로 비위나 장을 강화시켜 눈의 피로를 보완한다.

밖에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차를 꾸준히 마시면 다크서클 때문에 초췌해 보이던 얼굴이 점진적으로 생기 있고 건강하게 보일 있다.

 

SY 신영국제병원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0 / 200 byte